(X) 지역·기관 활동 소식

독일 살 때 유용했던 홈피 두 번째

http://blog.naver.com/wawayang8402/90064139316

독일 내 여행은 많이 하지는 않았지만 이런 저런 일로 베를린을 다닐 일이 생기면서 모아 놓았던 겁니다.

어딨는 지 못 찾다가 이제야 찾아서 올립니다.

여행하시는 분들은 유레일패스를 끊어서 다니시지만 제 경험으론 그건 좀 비싼 방법이고 현지인들은 오히려 유레일 패스보다 각종 다양한 할인프로그램이나 카풀제도를 활용합니다. 특히 비싸기로 소문난 독일 기차를 탈 때 민간 기차나 몇 달전에 미리 예약해서 할인표를 찾아 다니면 훨 저렴하고 편합니다.

 

http://dir.naver.com/Education_and_Science/Reference/Maps/World/German_Map/ 독일 지도

http://www.de.map24.com/  길 찾아가는 지도 제공, 네비게이션 사이트

http://reiseauskunft.bahn.de/bin/query.exe/en?program=esi& 독일의 기차 예배 사이트,디반. 뒤져보면 할인 가격에 파는 기차표도 있고 최소한 한 달전에 예매하면 100유로 넘는 기차표 중에 20~30유로로 파는 것도 구할 수 있었습니다.

http://www.bahn.de/international/view/en/index.shtml 디반에서 호텔과 렌트카도 알아봐줍니다.

http://www.mitfahrgelegenheit.de/ 카풀 사이트. 출발과 도착 장소와 일시를 입력하면 그때 카풀로 해당 목적지까지 같이 가자고 올려 놓은 운전자들 목록과 좌석당 가격을 볼 수 있습니다. 운전자가 흡연, 비흡연자인지 여부도 표시되어 있습니다. 같은 학교 외국인 친구들은 이렇게 이동할 때 어떤 운전자를 만날 지 몰라서 위험할 수 있다고 꺼려 했지만 저는 아주 잘 이용했습니다. 독일 친구들은 가까운 거리에 자주 이용합니다. 독일 사람들의 생활을 엿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합니다. 이동 내내 이런 저런 얘기를 많이 할 수도 있습니다.  

https://www.interconnex-tickets.com/index.php 회원 가입하고 통장 등록하고(통장이 개설되어 있어야 합니다.) 기차표 구입하는 민간기차 회의 사이트 입니다. 라이프찌히-베를린이 45유로 정도 하는데 20유로 안팎으로 다녀왔던 걸로 기억합니다. 속도는 고속기차와 같은 거지만 국영이 디반 소속이 아니라 민간회사 소속 기차입니다. 출퇴근용 통근가차라고 부르더군요. 이런 기차가 주요 도시 간에 간혹 있으니 현지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듯. 기차역 주변에 기차표를 파는 곳이 있는데 직접 프린트 해가면 몇 유로 더 쌉니다. 여행 중에 구입해서 프린트 할 곳을 찾지 못해 화면 프린트 한 걸로 노트북으로 보여줬더니 기차표 펀칭을 못한다고 기차표로 인정하니 못하니 옥신각신 했던 적이 있습니다. 왠만하면 프린트 해 가시길.

http://www.lvb.de/index.php?lang=2 라이프찌히 트램(지상전철), 버스 등 공공교통 시간표 등을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

http://www.weimar.de/Tourism/Sights/en_Tourism_Sights_Start.weimar?ActiveID=2794  독일은 유럽 내에서도 휴가가 가장 긴 나라(1년 6주 이상)라서 그런지 독일인들은 1년 내내 여행 다니는 것 같습니다. 조금이라도 알려진 지역의 관광 안태 사이트가 아주 잘 되어 있으니 사전에 서치 하시고 가시면 좋을듯. 이 사이트는 바이마르 공화국의 옛 정취를 볼 수 있는 지역 소개 사이트 입니다.

http://www.lwb.de/ 라이프찌히 시청에서 운영하는 방 임대 사업 관련 사이트. 시청이 소유한 중소규모의 아파트를 찾아보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합니다.

 

이외에도 여행하면서 모은 사이트도 있는데, 나중에 시간되면 올릴께요. 급하신 분은 댓글 다시면 보내드립니다.

 

      빠른 길 찾아주는 네비게이션 사이트-라이프찌히에서 베를린 가기

admin

(X) 지역·기관 활동 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