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역·기관 활동 소식

포일 대체습지 모니터링 최종 보고회

http://akukfem.tistory.com/entry/%ED%8F%AC%EC%9D%BC-%EB%8C%80%EC%B2%B4%EC%8A%B5%EC%A7%80-%EB%AA%A8%EB%8B%88%ED%84%B0%EB%A7%81-%EC%B5%9C%EC%A2%85-%EB%B3%B4%EA%B3%A0%ED%9A%8C


지난 24일 포일 택지지구 LH공사 현장 사무소에서 포일 대체습지 모니터링 보고회를 가졌습니다. 지난 3년여간 포일 원습지에서부터 공사기간 그리고 대체습지 조성과 안착 기간에 이르는 현장 모니터링을 꽃마리에서  진행했고 이를 시민환경연구소가 정리해 보고서를 제출했습니다.

보고서에는 식생, 곤충, 양서류, 조류 등의 생물 종과 개체수 변화 그리고 수질 변화 등이 자세히 기록됐고 앞으로의 과제도 제시됐습니다. 전반적으로 대부분의 종이 대체습지로 이동 안착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흑삼룡, 꼬마잠자리, 애반딧불이 등 일부 멸종위기종들이 사라졌습니다.
 



보고를 진행한 안명균 사무국장은 포일 대체습지가 택지 개발 속에서 논습지를 보존한 전국 최초 사례라며 의미를 부여했고 이 후 애반딧불이 복원 활동과 주민설명회를 통해 대체습지를 가꾸고 지역 교육 장소로 활용해 갈 것이라 했습니다.

보고회는 LH공사의 요청으로 공사 관계자들과 안양군포의왕환경연합, 꽃마리, 시민환경연구소가 참여해 진행했습니다.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admin

(X) 지역·기관 활동 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