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역·기관 활동 소식

해운대관광리조트 최종 건축승인 반대 시민문화제Ⅱ

http://pusan.kfem.or.kr/mkBoard/view.php?bod=0201&id=655

해운대관광리조트 최종 건축승인 반대 시민문화제Ⅱ

 “우린 그대로의 해운대가 좋아요!” 

  ▲ 7월29일 해운대해수욕장 백사장 앞에서 해운대관광리조트 건축승인을 반대하는 시민문화제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부산참여자치시민연대

 

부산환경운동연합, 부산참여자치시민연대, 부산YMCA, 해운대해수욕장 살리기 주민모임은 7월29일(금) 해운대 해수욕장 백사장 앞에서 108층 초고층의 해운대관광리조트 사업승인을 반대하는 시민문화제가 진행하였습니다.

 

해운대 관광리조트 사업은 교통, 환경 등의 피해가 충분히 예측됨에도 불구하고 교통환경영향평가나 환경영향평가를 제대로 실시하지 않은 채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제 최후의 승인 절차인 구청장 승인만 남겨 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해운대구의회는 해운대관광리조트 사업승인 전 교통소통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하였고, 부산환경운동연합 등은 해운대 배덕광 구청장이 부산시에 재심의를 요청할 것을 요구하였습니다.

 

시민문화제가 실시 되기 전에는 각 단체 및 정당이 해운대구청 앞에서 배덕광 해운대 구청장이 해운대관광리조트 사업 최종 승인 보류를 촉구하는 1인 시위도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시민문화제에서는 지난번 문화제와 같이 문화공연으로 시민에게 해운대관광리조트에 대한 문제를 인식시키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향후 해운대구청장의 최종승인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부산환경운동연합, 부산참여자치시민연대, 부산YMCA, 해운대해수욕장 살리기 주민모임은 해운대관광리조트 건축 승인 반대를 위해 기자회견, 감사청구, 농성 등 역량을 최대한 발휘 하여 대응 해 나갈 것입니다. 

admin

(X) 지역·기관 활동 소식의 최신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