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지역·기관 활동 소식

가을배추농사 준비합니다^^

http://pusan.kfem.or.kr/mkBoard/view.php?bod=0201&id=663

☞ 파일명: resized_bert 066.jpg

☞  앗~여기에 배추씨를 넣었던가?? 100개의 구멍에 배추씨를 넣는것은 고난이의 집중을 요하는 작업입니다 ^^

☞ 파일명: resized_bert 092.jpg

☞  쨔쨘~~씨가 잎을 틔우는 약 3주동안 지낼 한랭사 집이 완성되었네요~

☞ 파일명: resized_bert 080.jpg

☞  여름과일은 맛이 있지만 껍질이 정말 많이 나옵니다~ 매일 수거하는 아파트가 아니면 구더기가 생기는 등의 말썽꾸러기죠~ 이럴경우 냉동실에 과일껍질을 얼렸다가 텃밭 나올떄 가져옵니다.

☞ 파일명: resized_bert 079.jpg

☞  그러면 일주일만에 거의 분해되고(사진모습) 이주정도 되면 완전 흙으로 돌아가서 천연퇴비가 된답니다. 음식물쓰레기 줄여서 환경오염도 덜고, 안전한 퇴비로 만드는 안전한 먹을거리도 공급하고 1석 3조 효과입니다^^

뜨겁운 여름도 잠시이고…가을농사를 준비해야 할 처서도 지나 바람도 제법 선선해졌습니다.

 

부산환경운동연합은 2011년 상반기에  ‘도시에서 나무처럼 살기 1탄 – 텃밭캠페인’ 으로 양산텃밭조성, 동구 텃밭마을 추진협약, 텃밭상자 500개 보급과 텃밭강좌를 진행하였습니다.

 

이중 8가족이 텃밭을 일구고 있는 양산-꿈꾸는 텃밭에서 가을배추농사 준비를 위한 모임을 지난 토요일(27일) 가졌습니다.

 

여름동안 정글처럼 자란 잡초도 뽑고, 수확물도 거두고, 배추씨를 뿌려 모종으로 틔우는 준비까지 마쳤습니다.

 

시간과 돈 그리고 정성을 생각한다면 사먹는게 휠~씬 낫다는 계산이 나오지만..

 

자연과 우리 가족을 생각한다면 우리손으로 먹을거리를 자급하고 순환하는 텃밭을 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부산환경운동연합 텃밭캠페인은 계속 진행됩니다~ 우리집 베란다와 마당, 옥상에서 상추라도 시작하시고픈 분은 언제든지 환경연합 사무실로 연락주세요. 텃밭상자를 보급해드립니다.  (051-465-0221)

admin

(X) 지역·기관 활동 소식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