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습지 해양 소식

2011.08.21

http://seacommittee.com/bbs/board.php?bo_table=sub03&wr_id=75

잔점박이물범, 마젤란 펭귄 지못미2

일시:2011.08.20
장소:퍼시픽랜드

어제본 잔점박이물범과 펭귄들의 상태를 더 자세히 살펴보기위해 오늘 또 퍼시픽랜드에 다녀왔습니다.

이 물범은 또 머리를 바닥에 박고 물구나무를 선채로 한참을 이렇게 있습니다. 이 행동은 무슨의미일까요..? 우리가 서로 말이 통한다면.. 

난간을 넘어 물범들이 살고있는곳의 물을 맛보았는데 다행히(?)도 짠맛이 도는게 바닷물인듯했습니다.  

어제 상태가 안좋은 펭귄을 본뒤 그녀석 생각이 머리에서 떠나질않았았습니다.
그런데 오늘 물가에 펭귄이 두마리 밖에 없어서 , 무슨일이 생긴건 아닌가하며 걱정을 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관광객들이 관람하는, 난간이 쳐져있는곳 옆으로 들어가보니 나머지 두마리가 있었습니다.
나무판자로 짜놓은 펭귄감옥위에는 온갖 잡동사니들이 올려져있고 바닥에는 자갈몇알이 깔려져있습니다. 아…………….

펭귄들의 날개쪽을 자세히 보면 케이블타이로 꽉쪼여져있는데 펭귄들은 도대체 무슨 잘못을 했길래 저런 족쇄를 차게 된걸까요..

어제 바닥에 축늘어져있던 녀석은 구석에서 꼼짝도 않고 저렇게 서있었습니다. 그래도 고개를 한번씩 움직이는걸보니 ‘제가 생각했던것 만큼’ 상태가 심각하지는 않은듯 합니다.

이 아이들을 바라보는 내내 속상한 마음과 미안한마음이 들었습니다. 제가 물범말을, 펭귄말을 할 수 있다면 진심어린 위로의 말이라도,사과라도 할텐데요..

어서 빨리 이 아이들이 원래 있었던, 있어야하는 곳으로 돌아갔으면 합니다.
아니, 적어도 이곳 ‘퍼시픽랜드’가 아닌 다른곳에서 살 수 있길..

작성자ㅣ바다위원회 황현진 사무차장(jinaya86@gmail.com)

지금, 돌고래들에게 필요한것은 여러분의 관심입니다.

친구와 커피한잔, 카톡한번하는 시간이면 충분합니다!

☞<서울대공원>돌고래쇼 중단/ 방생촉구 글쓰기

<퍼시픽랜드>돌고래쇼 중단/ 방생촉구 글쓰기

☞<해양경찰 광역수사계>돌고래쇼 중단/ 방생촉구 전화하기
032-835-2559

바다위원회 후원하기

<네이버해피빈>여러분의 소중한 콩을 나눠주세요

www.seacommittee.com

 

admin

(X) 습지 해양 소식의 최신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