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습지 해양 보도자료

[보도자료] 바다의 날 맞이 ‘해양투기반대캠페인’

보도자료 (2007년 5월31일)

환경운동연합 바다위원회(위원장 구자상)는 2007 바다의날을 맞아 부산 광안리 수영만과 광안대교 일대의 해운대 앞바다에서 요트5대, 고무보트2대를 동원하여 해양보호캠페인을 전개했다. 서울, 울산 및 부산지역에서 온 참석자 50여명은 ‘지금도 시간당 5톤 덤프트럭 183대 분량의 폐기물이 바다에 버려지고 있다’, ‘ 해양환경 다 망치는 연안권특별법 폐기하라’ 등의 구호가 적인 플래카드를 들고 2시간여동안 해상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들중 2명은 플래카드를 들고 바다에 뛰어드는 수중시위를 벌였다. 부산환경운동연합 이성근 사무처장은 “ 바다의 날은 바다개발의 날이 아니라 바다생명의 날이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환경운동연합 바다위원회는 이날 저녁 7시 해양수산부 해양환경부, 수산개발원, 해경 및 극지연구소 등 해양관계 기관들을 서울의 환경연합 사무실로 초청하여 해양정책 간담회를 갖고 친환경 해양정책을 주문한다. 6월1일에는 오전 9시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바다환경 보호하는 해양정책을 위하여’라는 제목의 토론회를 개최한다. 한국해양과학협의회 종합학술대회의 일환으로 연리는 토론회에서 ‘연안관리특별법 문제’, ‘해양환경영향평가 제도개선’, ‘해양투기제로위한 바이오에너지 활용’ 등의 주제를 다룬다.

부산 해운대 캠페인 현장에서

문의; 최예용(시민환경운동연합 016-458-7488), 정지숙(부산환겨운동연합 018-594-9366)

admin

(X) 습지 해양 보도자료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