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생활환경 보도자료

[취재요청서] 환경운동연합 베이비파우더 석면피해신고센터 개설


지구의 벗 환경운동연합                         www.kfem.or.kr



(110-806) 서울특별시 종로구 누하동 251번지 ▪ 전화 02)735-7000 ▪ 팩스 02)730-1240







취재요청서 (총 1매)


 


환경운동연합

베이비파우더 석면피해신고센터 개설


 







환경운동연합 석면피해신고센터 기자회견


일 시 : 2009년 4월 3일 14:00 장 소 : 환경운동연합 2층


사 회 : 서울환경연합 이지현 처장


인사말 : 환경운동연합 김종남 사무총장


프로그램


– 배경설명 : 시민환경연구소 최예용 부소장


– 피해접수사례 소개 : 서울환경연합 이지현 처장


– 향후 대응 방안 : 공익환경법률센터 정남순 부소장


 


○ 가장 안전해야할 아이용품인 베이비파우더에 일급발암물질 석면이 검출되어 충격적인 사실에 온 국민이 분노하고 있습니다.


 


○ 일급발암물질의 존재 여부를 전혀 모르고 있던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언론 보도 후 제품조사 및 회수 등 조치를 취하고 관련 규정을 정비하는 등 부랴부랴 대응책을 마련하고 있지만, 국민들의 불안을 해소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특히 베이비파우더 석면 피해 현황 조사와 장기적인 건강영향조사 등 피해자 관련 대책은 시작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 이에 환경운동연합은 시민들의 베이비파우더 석면피해 현황을 파악하고 과거 사용이력을 고려하여 장기적인 건강영향조사 시행 등을 위한 “석면피해신고센터”를 열어 시민과 함께 운영하려 합니다. “석면피해신고센터”는 시민환경연구소, 공익환경법률센터, 서울환경운동연합이 공동으로 제품 모니터링 및 추가조사, 피해자 법률 대응 상담, 피해자모임운영 등을 중심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 국민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추가적인 석면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환경운동연합의 노력에 관심 가져주시고 취재 부탁드립니다.


 


2009년 4월 3일



 


공동대표 김석봉․이시재․지영선 사무총장 김종남

※ 문의 : 서울환경연합 이지현 처장 (02-735-7000/010-2246-9025)

admin

(X) 생활환경 보도자료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