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생활환경 보도자료

[취재요청] “GMO 원료 사용 여부 공개 촉구” 캠페인

첨부파일 열기첨부파일 닫기

[취재요청서]1_25.hwp

간장과 식용유 일부 제조사, 원료 정보 공개조차 꺼려

“GMO 원료 사용 여부 공개 촉구” 캠페인

▶ 일시 : 2007년 1월 25일 목요일 오전 11시 ~ 12시
▶ 장소 : 신촌 현대백화점 정문 시계탑 앞
▶ 주요 내용 :
– GMO 제품, GMO 혼입 여부 미공개 제품을 대형 뿅망치로 내리치는 퍼포먼스
– GMO제품, NON-GMO제품, 원료 미공개 제품 진열
– 대형 GMO 옥수수 인형이 “GMO 냉장고부착용 홍보물” 배포

○ 서울환경연합은 지난해 10월 콩과 옥수수를 원료로 한 127개 가공식품에 대한 GMO 원료 사용 여부에 대해 정보 공개를 요구하였습니다. 그 결과, 조사대상 제품의 82%는 GMO원료와 구분 관리되었다는 증명서(구분유통 증명서)를 갖추고 있는 원료를 사용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 그러나 조사대상 제품의 18%는 GMO가 섞여 있는 원료를 사용하거나, 원료의 GMO 혼입 여부를 공개하고 있지 않아 제품 선택 시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특히 각 제품의 원료에 대해 GMO 혼입 여부조차 공개하지 않고 있는 기업들은 간장과 식용유의 판매량에서 상위권을 점하고 있는 (주)신동방, 샘표식품(주), 오뚜기라면(주)으로 소비자들의 최소한의 권리조차 묵살하고 있습니다.

○ 이에 서울환경연합에서는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을 돕기 위하여 대형 유통점 앞에서 “GMO 원료 사용 제품 확인하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조사대상이었던 GMO 제품과 NON-GMO 제품, 원료 미공개 제품을 구분하여 전시하고, GMO 제품과 미공개 제품을 대형 뿅 망치로 내리치는 퍼포먼스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시민들에게 GMO 정보가 수록된 냉장고 부착용 홍보물도 함께 배포할 예정입니다.

○ 소비자의 올바른 선택 권유 및 GMO 원료 사용 여부 공개를 촉구하는 이번 캠페인에 귀 사의 많은 관심과 취재를 부탁드립니다.

* 문의 : 서울환경연합 김희경 간사 (02-735-7000/011-331-2054), 이지현 국장(019-246-9025)

admin

admin

(X) 생활환경 보도자료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