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생활환경 보도자료

[취재요청]환경정보 방송되는 환경택시 출범

환경정보 방송되는 환경 택시 출범
서울환경연합 회원 운행 개인택시 2,000대, ‘달리는 환경교실’ 운영

<달리는 환경교실 선포식>
▷ 일시 및 장소: 2006년 10월 31일(화), 서울시청 앞 광장 상설무대
▷ 프로그램
– 달리는 환경교실 운행 안내
– 달리는 환경교실 운행 선언문 낭독
– 달리는 환경교실 깃발 부착식
– 달리는 환경교실 시범 운행

○ 서울환경연합은 유한킴벌리와 공동으로 2,000대의 개인택시에서 ‘달리는 환경교실’을 운영합니다. ‘달리는 환경교실’은 서울환경연합 회원 택시 안의 오디오 시스템을 이용, 택시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유익한 환경정보와 친환경적인 생활을 위한 생활 수칙을 제안하는 내용을 주요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합니다.

○ 택시 안에서 제공되는 환경정보는 서울환경연합이 서울 시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환경문제 중 가장 관심이 높은 것으로 드러난 대기, 에너지, 식품안전을 중심으로 구성됩니다. 동시에 택시 안에서 방송되는 내용에 상세한 설명을 추가하여 생활환경수첩으로 제작, ‘달리는 환경교실’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배포하여 실생활에서 생활환경 가이드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합니다.

○ ‘달리는 환경교실’ 은 시민들이 친환경적인 생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지만, 유기농 식품 소비 증가, 친환경상품 구매 등 소비 형태의 변화에 그치고 있는 한계를 극복, 시민들의 생활습관의 변화를 유도해나가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됩니다.

○ ‘달리는 환경교실’은 2006년 10월 31일 운행을 시작하며 운행 시작을 알리는 ‘달리는 환경교실 선포식’을 당일 오전 10시 서울시청 앞 광장 상설무대에서 진행하오니 귀사의 관심과 적극적 취재 부탁드립니다.

*** 달리는 환경교실 카세트테이프, 생활환경수첩 행사 당일 배포
*** 행사 후 ‘달리는 환경교실’ 시범 운행 실시/ 언론사 탑승 취재 가능

*** 문의 : 서울환경연합 시민참여국 오유신 부장 (735-7000, 016-9202-4249)
이지현 국장 (019-246-9025)

admin

(X) 생활환경 보도자료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