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일반 관련자료

창원시, 환경단체 등과 ‘윈윈 환경네트워크’ 구축

창원시, 환경단체 등과 ‘윈윈 환경네트워크’ 구축

(창원=뉴스와이어) 2006년06월14일– 창원시는 지역주민·사이버환경감시대·환경관련단체 등과 ‘윈윈 환경네트워크’를 구축해 환경오염행위 감시활동을 실질적·효과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환경네트워크 구축으로 생활환경관련 민원다발업소(지역)에 소음·진동, 비산먼지 발생사항 등을 직접 측정하고, 공장밀집지역 주변 하천에 대해서는 오염행위 감시와 하천수 수질오염실태를 조사키로 했다.

또한 오염된 하천수를 직접 채수해 경상남도 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를 의뢰하고, 환경친화 기업체를 방문해 환경관련시설을 견학할 예정이다.

시는 윈윈 환경네트워크 환경감시활동을 3단계로 구분해 추진할 계획인데, 1단계로 오는 19일과 20일 이틀간 생활민원 다발업소인 대형아파트 공사장과 공장에 대해 소음·진동을 측정하기로 했다.

2단계로 21일과 22일은 하천변 우수관로를 통한 오수 유입 및 낙동강 수질환경을 감시하기 위해 모터보트 순찰을 실시하고, 마지막 3단계로 23일 하루동안 관내 환경친화기업 2곳의 배출시설과 방지시설 운영실태를 견학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 기업체, 환경관련단체, 행정기관 등이 유기적인 환경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환경오염사고 대응체계가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admin

정책·일반 관련자료의 최신글

댓글 남기기